본문 바로가기
한국 생활정보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문자 못받았을 때 (해야 할 행동)

by 하루짱 마마 2020. 9. 24.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문자 못받았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정리해 보았다. 

 

일단 새희망자금을 추석전에 최대한 지급하기 위해서 1차 대상자 240만명을 선정한 것

대상자에게는 23일 오후 부터 핸드폰으로 문자안내가 되었다. 

 

신속지급대상자는 사이트 새희망자금.kr에서 자금을 신청하면 된다. 

 

근데 문제는 문자를 받지 못한 사람도 있을 것이다. 

정부는 새희망자금 지원 대상을 총 290만명 정도로 보았고 문자발송한 240만명을 제외한 50만명에게는 

문자가 발송 되지 않는다고 한다. 


따라서 문자를 받지 못했다면 10월 중순 이후 안내가 되면 

 

필요 서류를 준비해서 온라인으로 신청한 뒤 지원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지원 대상이 맞다면 새희망자금을 받을 수 있는 것이다.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문자 누락 시 지원 대상 여부 필요 서류 

사업자등록증, 신분증, 매출증빙서류, 통장사본 등의 서류

 

문자 못받은 소상공인 언제 지원대상 여부 알수 있나?

10월19일부터 새희망자금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 (예정)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온라인 신청 어려울 경우

10월26일부터 지자체가 지정한 장소로 방문하면 된다"고 부연했다.

댓글